https://xandy.tistory.com/27

 

엔트리

:어린이를 위한 '드래그-앤-드랍(끌어서 놓기)' 코딩 언어, 블록코딩

 

 

 

 

 

 

웹사이트는 매장과 같아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이 빠르게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

매장에서 고객들이 자주 찾는 물건을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면 빠른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다.

웹사이트의 메뉴 구성 또한 고객이 자주 찾는 카테고리를 어디서나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구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요소들을 눈에 띄에 배치하려면 사용자가 많이 찾는 카테고리별로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과 그에 따라 배치하는게 중요하다.

 

 

GNB(Global Navigation Bar)

: 웹사이트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네비게이션 바.

웹사이트 최상단에 위치하며 어떤 페이지를 클릭해도 동일하게 보여진다.

 

LNB(Local Navigation Bar)

: GNB를 클릭하거나 마우스를 댔을 때 나오는 하위 카테고리 리스트. 

특정 GNB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웹사이트의 특정 지역을 한정한다는 의미로 Local 이라고 표현한다. = 서브 메뉴

 

FNB(Foot Navigation Bar)

: GNB와 동일하게 모든 웹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네비게이션 바.

 

SNB(Side Navigation Bar)

: 왼쪽이나 오른쪽에 위치해 Side라고 표현한다. 

보통 메인 메뉴와 서브 메뉴를 제외한 기타 메뉴로 구성하여 사이드 메뉴라고 할 수 있다.

 

헤더와 푸터

: 헤더는 웹사이트의 최상단을 뜻한다. GNB가 있는 위치이기도 하며, 헤더의 왼쪽 상단에는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한 링크를 넣는 것이 보편적이다(이는 보통 웹사이트의 로고로 표현). 헤더에는 검색창, GNB, 홈페이지 연결 링크가 포함되어야 한다. 푸터는 웹사이트의 최하단을 뜻한다. FNB가 있는 위치이기도 하며 컨택트 정보와 카피라이트 등 웹사이트 정보를 기입한다.

 

브레드 크럼

: 빵가루라는 뜻으로, 방문자가 길을 잃지 않도록 현재 위치한 페이지가 어디인지 단계별로 나타내는 구성 요소이다.

 

 

https://www.ascentkorea.com/what-is-gnb/

 

GNB, LNB? 웹사이트 용어 알아보기 - 어센트 코리아

웹사이트는 매장과 같습니다. 매장에서 고객들이 자주 찾는 물건을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해 빠른 구매를 이끌어내듯이, 웹사이트 또한 고객이 찾는 카테고리를 빠르게, 어디서나 확인할 수

www.ascent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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