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텐션 마케팅이란?
: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기법
특징
1) 고객 이탈 방지
: 기존 마케팅 대부분은 신규 고객 유입에 중점을 두었으나 점차 고객 유지를 통해 얻는 성과가 더 높다는 공감대가 확산 중
2) 전략유지
: 홍보가 쉽고 광고비가 적게 들며 성과가 더 높음
ex. 이메일 전송
고객 이탈 방지(브랜드 충성심 유지)를 위한 방안
1) 기존 고객 니즈 정확히 파악
2) 불만족 요인을 알고 대처
ex. 고객 문의에 신속히 대응, 피드백에 겸허한 반응, 충성고객에게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471520&cid=43667&categoryId=43667
'마케팅 >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과 계획의 차이 (0) | 2022.10.25 |
---|---|
디지털 마케팅 기본 용어 (0) | 2022.06.23 |
2022 리서치 트렌드 (0) | 2022.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