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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2. 8. 29. 13:44

리텐션 마케팅이란?

: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기법

 

 

 

특징

1) 고객 이탈 방지

: 기존 마케팅 대부분은 신규 고객 유입에 중점을 두었으나 점차 고객 유지를 통해 얻는 성과가 더 높다는 공감대가 확산 중

 

2) 전략유지

: 홍보가 쉽고 광고비가 적게 들며 성과가 더 높음

ex. 이메일 전송

 

 

 

고객 이탈 방지(브랜드 충성심 유지)를 위한 방안

1) 기존 고객 니즈 정확히 파악

2) 불만족 요인을 알고 대처

ex. 고객 문의에 신속히 대응, 피드백에 겸허한 반응, 충성고객에게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471520&cid=43667&categoryId=43667 

 

리텐션 마케팅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기 보다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고객 유지율을 증가시켜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마케팅 기법이다. 리텐션 마케팅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비해 홍보가 쉽고, 광고비가

term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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